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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emsAdder] 아이템에더 가구를 추가해보자

2023. 5. 18. 23:45

QUOTE THE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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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에 커스텀 아이템을 추가해 봤는데

오늘은 아이템에더에서 가구를 추가하여 직접 플레이어가 앉을 수 있게 구현해 봅시다

 

1. ItemsAdder 가구 아이템 적용하기

 

 

Ultimate furniture | 1.17~1.19 ✅ | [ItemsAdder Addon]

 

www.spigotmc.org

가구를 추가할려면 가구 모델이 필요할 텐데

해당 링크에서 가구 모델을 다운로드해 줍니다

 

압축을 풀어보면 configs 파일과 resourecpack 파일이 들어있을 텐데

 configs 파일은

ItemsAdder > contents> _iainternal 경로에 붙여 넣고,

 

resourecpack 폴더에 들어있는 furniture 폴더를

ItemsAdder > contents> _iainternal > resourecpack > assets 경로에 넣어주세요

(사실 구현이 다 되어있어서 적용만 하면 됩니다 ㅋㅋ..)

 

적용하시면 이렇게 의자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의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렇게 다양한 의자와 테이블 가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이 가구 옵션에 대해 알아봅시다

 

2. ItemsAdder 가구 옵션을 알아보자

 

configs 폴더 내 icon 파일과  categories 파일은 지난 강좌에서 다뤘기 때문에

오늘은 furniture 부분만 설명하겠습니다

 

behaviours 행동 부분에 furniture 가구 부분을 선언합니다

solid : true  물체를 통과하지 못하게 합니다

false로 설정하면 물체를 통과합니다

 

entity : item_frame 가구를 설치한 엔티티를 액자로 지정합니다

액자 안에 가구 모델이 들어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로 보여드린 겁니다 직접 벤치를 설치하면 밑에 액자는 없습니다)

 

 

fixed_rotation: true 의자의 설치 각도를 고정합니다 (정확하게 90도씩 돌아갑니다)

비스듬하게 설치하고 싶으면

fixed_rotation: false로 지정하면 사진과 같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placeable_on: < 설치할 수 있는 조건을 선언합니다

floor : true 바닥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ceiling : false 천장 설치를 금지합니다

walls: false 벽 설치를 금지합니다

 

hitbox는 사진과 같이 블록 테두리 부분을 말합니다

height : 1 높이는 1로 설정합니다

length : 1 길이도 1로 설정합니다

width : 2  넓이를 2로 설정합니다

(넓이를 2로 설정한 이유는 해당 벤치는 2명에서 앉을 수 있기 때문에 오른쪽 히트박스 넓이를 포함한 값입니다)

width 넓이를 2로 설정했기 때문에 offset을 이용하여 히트박스 위치를 설정해 줘야 합니다

width_offset : -0.5로 지정돼있어서 사진의 히트박스 오른쪽 벤치에도 히트박스가 생겨나게 됩니다

양수 값으로 주면 히트박스 왼쪽 부분에 생겨납니다

 height, length는 넓이가 1이어서 offset을 0으로 설정한 겁니다

 

만약 의자가 개인용이면

height : 1 

length : 1 

width : 1

이런 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sound: 소리를 선언합니다

블록을 설치할때 마크내 block.stone.place 사운드가 들립니다

블록을 파괴할때 마크내 block.stone.break 사운드가 들립니다

 

furniture_sit: 가구를 앉을 수 있는 조건을 선언합니다

sit_height: 0.86 플레이어가 가구에 앉을 때 높이를 설정합니다

 

높이를 1로 주면 의자에 앉을 때 높이가 부자연스럽게 보입니다

그래서 0.86으로 맞춰준 겁니다

 

 

이를 바탕으로 테이블이나 각종 가구의 히트박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의자와 테이블도 히트박스 위치만 조절해 준 겁니다

 

해당 양식 그대로 hitbox만 수정하여 다양한 가구를 추가해 보세요

 

[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더보기

 

 

Creating a furniture - ItemsAdder Wiki

To achieve this, click on "File" followed by "Export Model" and finally "Export Block/Item Model". In the new window, head over to the path you want to save your model under, give it the right name and confirm the changes.

itemsadder.devs.beer

램프의 빛 밝기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Furniture collisions - ItemsAdder Wiki

Furnitures that use entity: item_frame support only hitbox with width and length of the same value. Example: width: 2, length: 2, height: 1.

itemsadder.devs.beer

hixbox offset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 지난 강좌 참고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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