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커스텀 아이템을 추가해 봤는데
오늘은 아이템에더에서 가구를 추가하여 직접 플레이어가 앉을 수 있게 구현해 봅시다
1. ItemsAdder 가구 아이템 적용하기
가구를 추가할려면 가구 모델이 필요할 텐데
해당 링크에서 가구 모델을 다운로드해 줍니다
압축을 풀어보면 configs 파일과 resourecpack 파일이 들어있을 텐데
configs 파일은
ItemsAdder > contents> _iainternal 경로에 붙여 넣고,
resourecpack 폴더에 들어있는 furniture 폴더를
ItemsAdder > contents> _iainternal > resourecpack > assets 경로에 넣어주세요
(사실 구현이 다 되어있어서 적용만 하면 됩니다 ㅋㅋ..)
적용하시면 이렇게 의자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의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렇게 다양한 의자와 테이블 가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이 가구 옵션에 대해 알아봅시다
2. ItemsAdder 가구 옵션을 알아보자
configs 폴더 내 icon 파일과 categories 파일은 지난 강좌에서 다뤘기 때문에
오늘은 furniture 부분만 설명하겠습니다
behaviours 행동 부분에 furniture 가구 부분을 선언합니다
solid : true 물체를 통과하지 못하게 합니다
false로 설정하면 물체를 통과합니다
entity : item_frame 가구를 설치한 엔티티를 액자로 지정합니다
액자 안에 가구 모델이 들어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로 보여드린 겁니다 직접 벤치를 설치하면 밑에 액자는 없습니다)
fixed_rotation: true 의자의 설치 각도를 고정합니다 (정확하게 90도씩 돌아갑니다)
비스듬하게 설치하고 싶으면
fixed_rotation: false로 지정하면 사진과 같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placeable_on: < 설치할 수 있는 조건을 선언합니다
floor : true 바닥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ceiling : false 천장 설치를 금지합니다
walls: false 벽 설치를 금지합니다
hitbox는 사진과 같이 블록 테두리 부분을 말합니다
height : 1 높이는 1로 설정합니다
length : 1 길이도 1로 설정합니다
width : 2 넓이를 2로 설정합니다
(넓이를 2로 설정한 이유는 해당 벤치는 2명에서 앉을 수 있기 때문에 오른쪽 히트박스 넓이를 포함한 값입니다)
width 넓이를 2로 설정했기 때문에 offset을 이용하여 히트박스 위치를 설정해 줘야 합니다
width_offset : -0.5로 지정돼있어서 사진의 히트박스 오른쪽 벤치에도 히트박스가 생겨나게 됩니다
양수 값으로 주면 히트박스 왼쪽 부분에 생겨납니다
height, length는 넓이가 1이어서 offset을 0으로 설정한 겁니다
만약 의자가 개인용이면
height : 1
length : 1
width : 1
이런 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sound: 소리를 선언합니다
블록을 설치할때 마크내 block.stone.place 사운드가 들립니다
블록을 파괴할때 마크내 block.stone.break 사운드가 들립니다
furniture_sit: 가구를 앉을 수 있는 조건을 선언합니다
sit_height: 0.86 플레이어가 가구에 앉을 때 높이를 설정합니다
높이를 1로 주면 의자에 앉을 때 높이가 부자연스럽게 보입니다
그래서 0.86으로 맞춰준 겁니다
이를 바탕으로 테이블이나 각종 가구의 히트박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의자와 테이블도 히트박스 위치만 조절해 준 겁니다
해당 양식 그대로 hitbox만 수정하여 다양한 가구를 추가해 보세요
[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램프의 빛 밝기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ixbox offset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 지난 강좌 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