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이템에더에서 커스텀 아이템을 추가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 /ia 명령어를 이용하여 카테고리를 열어봤는데
간단하게 카테고리가 어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파악해 봅시다
[ 아이템에더 자료 ]
configs.zip : ItemsAdder > contents > _iainternal > configs 경로 안에 추가하면 됩니다
resourcepack.zip : ItemsAdder > contents > _iainternal 경로 안에 추가하면 됩니다
1. ItemsAdder 카테고리 수정하기
ItemsAdder > contents > _iainternal > configs 경로로 들어가주세요
(리소스팩은 카테고리에 적용된 리소스팩이 들어있습니다)
해당 경로로 들어가서 icons 파일을 노트패드나 다른 편집 프로그램으로 열어주세요
전 Visual Studio Code로 열어줬습니다
왼쪽 버튼이 icon_left_blue입니다
namespace : 해당 폴더내 이름으로 설정했습니다
현재 아이템에더에서 지원하는 _iainternal 폴더내
icons 파일이 들어있어 _iainternal로 설정한 겁니다
icon_left_blue : 해당 아이템의 명칭을 설정했습니다
이 명칭으로 서버에서 icon_left_blue 아이템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iagive <닉네임> _iainternal:icon_left_blue ]
enabled : true 해당 아이템 활성화 여부
display_name : icon_left_blue 아이템에 이름을 설정합니다
resource는 이미지를 icon_left_blue 아이템에 입힐 수 있습니다
material: 아이템 타입을 지정합니다
generate : 모델 없이 리소스팩 이미지만 사용하실 거면true로 하면 됩니다
textures: ItemsAdder > contents > _iainternal > 리소스팩에 적용된
icons/icon_left_blue 이미지 경로를 적어준 겁니다
전 이렇게 수정해 보겠습니다
서버에 돌아가서 /iareload, /iazip 명령어를 입력하고,
/ia 명령어로 카테고리를 열어보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개발자 Wiki에서 확인해 보세요!
2. ItemsAdder 날개 치장 추가하기
이제 icons 양식을 이용해서
지난 강좌에서 만든 날개 치장을 추가해 봅시다
[ 날개 치장 강좌 참고 ]
전 categories와 costume 파일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ia 명령어를 입력했을 때 나오는 화면을 categories 파일을 통해서 항목을 추가하고
카테고리 아이템을 클릭하면 costume 파일에 설정한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
costume 파일에서 namespace를 custume을 수정하였고
해당 아이템은 큐빅 스튜디오에서 만든 모델의 이미지가 적용되는 형태여서
resource 항목에model_path:부분은 날개 모델의 이미지 경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generate : 이 날개는 모델이 있어 false로 설정했습니다
behaviours에서 hat : true 상태면 해당 아이템을 우클릭하면 모자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behaviours 다양한 동작들은 Wiki에서 확인해 보세요
categories 파일은 custume에서 추가한 날개 모델을 카테고리 항목에서 볼 수 있게 설정했습니다
namespace는 custume과 동일하게 설정하고
icon: "custume:wing" 은 카테고리 항목에 보일 아이콘을 custume에 wing 모델로 설정한 겁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items: "custume:wing" 모델이 불러와집니다
정상적으로 잘 보이네요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 강좌를 통해서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하여 원하시는 서버를 만들어가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아이템에더 적용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