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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무기 전쟁 서버 마지막 강좌입니다
이 강좌를 계기로 자신만에 원하는 서버를 하나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점에 아이템을 더 추가하는 작업을 가져보겠습니다
( B등급 랜덤뽑기 / 닉네임 변경기 아이템 추가 )
첫번째로 B등급 랜덤뽑기 시스템 입니다
지난 13강좌때 만든 랜덤뽑기 시스템에서 변수만 수정해줬습니다
그 다음 닉네임 변경기 입니다
command /닉네임변경 [<text>]:
trigger:
if arg 1 is set:
if name of player's tool is "&8&l[ &f&l닉네임 &6&l변경권 &8&l]":
set {_message} to colored arg 1 #임시변수를 색깔이 있는 arg 1로 설정합니다
if length of uncolored {_message} > 8: #색코드를 포함하지않은 글자수에 길이가 8보다 크면
message "{@r} &c&l8자 이하로 입력해주세요."
stop
else:# 8보다 작다면
subtract 1 of player's held item from player's inventory #손에든 아이템 제거
make player run cmd "/nick %{_message}%" as op # 해당 명령어 실행
send "{@r} 성공적으로 닉네임이 %{_message}%&f&l로 변경됬습니다"
else:
send "{@r} 당신은 닉변기가 없거나 닉변기를 손의 들고 다시 진행해주세요"
else:
send "{@r} /닉네임변경 [원하는 닉네임] = 최대 8글자 입니다 (특문포함)"
send "{@r} 닉네임변경기를 손의 들고 진행해주세요"
닉네임 변경기도 간단하게 만들어봤습니다
이제 상점에다가 추가하는 작업을 해봅시다
command /아이템상점:
trigger:
if player is op:
open chest with 3 rows named "&d&l[ &f&l아이템 상점 &d&l]" to player
set slot 11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to painting item named "&8&l[ &f&l닉네임 &6&l변경권 &8&l]" with lore "&f" and "&c&l[+] &f우클릭시 해당 아이템을 구매합니다." and "&f" and "&c[!] &f가격 : &a50,000&f원"
set slot 15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to ender chests named "&b&l[ &f&lB등급 무기 뽑기 &b&l]" with lore "&f" and "&c&l[+] &f우클릭시 해당 아이템을 구매합니다." and "&f" and "&c[!] &f가격 : &a1,000&f원"
on inventory click:
if inventory name of current inventory of player contains "&d&l[ &f&l아이템 상점 &d&l]":
cancel event
if name of clicked inventory contain "&d&l[ &f&l아이템 상점 &d&l]":
if click slot is 11:
if player's money >= 50000:
remove 50000 from player's money
give painting item named "&8&l[ &f&l닉네임 &6&l변경권 &8&l]" with lore "&f" and "&e[+] &f아이템을 손에 들고 /닉네임변경 을 입력해주세요" to player
send "{@r}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였습니다!"
else:
send "{@r} 당신은 %50000-player's money%원이 부족합니다!"
if click slot is 15:
if player's money >= 1000:
remove 1000 from player's money
give ender chests named "&b&l[ &f&lB등급 무기 뽑기 &b&l]" with lore "&f" and "&e[+] &f우클릭시 B등급 아이템이 나옵니다" to player
send "{@r}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였습니다!"
else:
send "{@r} 당신은 %1000-player's money%원이 부족합니다!"
해당 상점은 지난 강좌를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더 심플하게 서버내에서 상점 만들기 명령어를 통해 직접 아이템을
상점 GUI의 원하는 슬롯으로 등록시킬 수 있는 스크립트가 있지만
(주로 약탈 서버 / 경제 서버 / 마인팜 등 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지난 강좌를 응용하여 스크립트에 익숙해질겸 아이템을 하나씩 코드를 작성하여 추가하였습니다
해당 상점도 npc에 등록해줍니다
확인 후 정확히 나옵니다
서버 하나를 16개 강좌를 통해 완성해 봤습니다
아직 여기서 더 추가해야 할 것도 있지만
랜덤무기 서버에는 제가 강좌 글에 적은 기본적인 내용이 밑 바탕으로 깔려있기 때문에
추후 계속 개발한다 하여도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서버가 완성될거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해당 강좌가 마지막 글이 되었습니다
16개의 강좌글을 통해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시스템들을 하나씩 계속 추가해 나아가면 됩니다
여태까지 따라오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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